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의도에서 점심식사 하기 좋은 명동칼국수 여의도본점

맛집

by 트레블러쭈 2024. 3. 14. 17:22

본문

반응형

 

 

여의도에서 점심식사하기 좋은

명동칼국수 여의도 본점

메뉴소개 / 칼국수 / 만두


 

 

여의도에서 점심식사 메뉴 고르기 참 어렵습니다. IFC몰이나 더현대 같은 대형쇼핑몰에서 식사하는 것도 좋겠지만 사람들이 몰려 대기도 길기도 하고 한식메뉴도 잘 없어서 선택폭도 넓지 않아 자주 먹기는 부담스러운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칼국수와 만두가 맛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점심식사를 했고 정말 부담 없이 먹었던 명동칼국수 여의도 본점을 소개합니다.


 

명동칼국수 여의도 본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78 홍우빌딩 1층 119호
평일 11:00 ~ 02:00
주말 11:00 ~ 21:00
02-783-7536
주차, 단체이용가능, 포장, 예약

 

 

 

입구에서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집니다. 여의도에서 40년 넘게 장사를 하고 있는 노포 맛집이라고 합니다. 점심시간이 꽤나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자리가 꽉 차있었고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사진을 찍었습니다. 

테이블이 10개 정도 있었는데 테이블간의 거리가 좁아 사람이 지나다니기가 매우 불편했습니다. 유모차를 동반한다면 밖에 주차를 하고 들어와야 할 정도로 좁은 공간이었습니다. 

 

*대표메뉴 : 칼국수 8천원, 칼만두 1만원, 왕만두 8천원, 보쌈정식 1만6천원

 

 

이곳의 대표 메뉴는 명동 특선 보쌈 정식입니다. 맛보기 보쌈과 칼국수가 세트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저희는 칼국수와 왕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보쌈 정식도 엄청 맛있어 보였는데 왕만두가 정말 맛있었답니다.

 


 

깔끔하고 시원했던 칼국수 

 

칼국수의 고장인 대전사람이 먹어도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그릇이 작아 보이지만 볼이 깊어서 양이 상당히 많았답니다. 고명으로는 소고기와 김치 그리고 부추가 올려져 있어 색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국물은 고기, 멸치육수로 우려낸 것 같았습니다. 해물육수가 아니어도 충분히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어 만족스러웠답니다. 면발이 탱글 해서 면발의 씹는 식감과 목 넘김이 아주 좋았습니다.


 

고소함이 가득한 왕만두

 

만두는 두 번 시켜 먹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만두 속이 너무 고소하고 맛있던지 포장해 가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만두 소로는 부추와 고기가 전부 인 듯 보이지만 맛의 깊이가 남달랐답니다. 샤오롱바오의 육즙처럼 육즙이 가득 차 있는 만두였습니다. 한 판에 6알이 나오고 사진 찍을 새도 없이 먹었습니다.

 

*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