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 방콕에 유명한맛집 팁싸마이 Thipsamai

맛집

by 트레블러쭈 2022. 5. 6. 07:29

본문

반응형

Thipsamai

editor JJU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점을 꼽으라면 모두가 팁사마이를 꼽을 정도로 태국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맛집입니다. 방콕을 다녀온 여행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다녀왔을 맛집이고 못가봤더라도 이름이라도 들어봤을 곳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한국 티비 프로그램에서도 여러번 소개 된 곳이기도 합니다. 메인스트리트인 카오산로드에서 걸어서 가기는 살짝 멀지만 택시타고 가면 금방 도착하는 거리입니다.

 

 

도착해보면 어마어마한 줄때문에 깜짝 놀랄정도로 긴줄때문에 먹어야할까 말아야할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 생각보다 줄은 금방 줄어서 기다리는시간이 생각보다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밖에는 오픈주방?이라고보다 개방주방이라고 하는게 더 어울릴 것처럼 조리하는 과정을 그대로 보여주기때문에 주문전에 미리 음식들을 구경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깨끗하지는 않지만 그렇게 비위상할 정도는 아닙니다.

 

 

각종 신문과 방송매체에 소개된 기사들을 스크랩해서 벽면을 가득 채웠습니다. 이정도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맛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참 영광이네요. 주문은 여기서 가장 유명한 오렌지주스와 팟타이 그리고 직원이 추천해준 NO.6 인데 이름이 기억이나질 않네요. 

 

 

오렌지주스

세계에서 가장 맛이 좋다는 오렌지주스, 가격을 보면 태국 물가로 치면 비싼 편이지만 맛을 보면 비싼 이유가 느껴질 만큼 맛이 엄청 좋습니다. 어떻게 만든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오렌지에서 이런 상큼함과 신선함이 가득나게 만들었는지 정말 신기할 정도로 매력적인 쥬스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오렌지 쥬스와는 확연히 다른 신선하고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오므라이스 팟타이

굉장히 느낌이 좋았던 팟타이 입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길거리 팟타이와는 맛이 대조적으로 깔끔한 맛이 일품입니다. 길거리나 일반 음식점에서 먹었던 일반 팟타이들은 입에서 사라지지 않는 느낌함과 기름맛때문에 끝맛이 깔끔하지가 않아서 조금은 아쉬운 면이 많은데요 오므라이스 팟타이는 상쾌한 느낌과 입안이 개운하다는 점이 가장 높은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일반 적인 팟타이들 보다 맛이 강렬하지 않아 조금 심심할 수 있습니다.

 

 

 

새우팟타이

정확한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지만 직원이 추천해준 메뉴입니다. 면이 들어가지 않고 유부와 숙주, 그리고 새우를 볶은 팟타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므라이스 팟타이보다 이게 한국인의 입맛에 더 잘 맞는 요리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밥이랑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밥반찬느낌의 요리 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식당인 만큼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도 좋았고 가격도 너무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카오산 로드쪽을 관광하실 예정이시라면 이곳에 방문하셔서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